광주도시철도, 국토부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전국 1위’

전국 철도·도시철도 중 최고의 성과 올려
김형석 기자 2023-02-26 17:50:22
[스마트에프엔=김형석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조익문)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2년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철도·도시철도 가운데 종합 1위로 최고의 성과를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광주도시철도공사 조익문 사장

전국 16개 철도·도시철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종합점수 91.48점을 받아 해당 기관들의 평균인 88.03점을 크게 앞질렀으며, 특히 서비스 평가부문에서 월등한 1위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그간 교통약자 배려를 위한 무장애 역사 환경 조성에 나서, 남광주역 엘리베이터를 추가 설치하고 각 역사의 에스컬레이터에 역주행방지장치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을 펼쳤다. 또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시민 편의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지하철역을 세대공감 핫플레이스로 전환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드론, IoT 등 신기술 활용 점검을 통한 안전관리 선진화로 국토부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 4년 연속 우수등급,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등 안전한 도시철도 운영을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신규 사업을 발굴해, 스마트팜 조성, 해외·국내 철도사업 수주, 대중교통 연계와 시내버스와의 환승편의 강화를 위한 그린교통라인 구축 노력 등을 펼쳐 경영 개선에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조익문 사장은 “경영 및 서비스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더 큰 시민 행복을 위해 대중교통 서비스 질 향상과 교통복지 실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970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