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22일까지 접수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포스코플로우 등 4개사
신종모 기자 2023-03-02 14:17:5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포스코그룹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 등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포스코그룹은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겸손·존중의 마인드로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인재,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협업해 조직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역량자, 스틸챌린지(SteelChallenge) 수상자, 제2외국어 자격 보유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 상반기 포스코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포스코그룹


모집 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기술, 환경, 안전·보건, 재무, 구매, HR, CR·총무, 마케팅 등이다. 

최종 합격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인적성검사(PAT)와 1차 직무역량평가·2차 가치적합성평가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영업(국내·해외영업, 사업개발) 직무를, 포스코케미칼은 설비기술, 생산기술, 경영지원, R&D 직무를, 포스코플로우는 물류 전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2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포스코그룹 회사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 접수 기간 포스코그룹은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선배사원들로부터 직무와 취업에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 등은 온라인 상담회도 진행한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그룹은 철강뿐 아니라, 이차전지소재, 리튬 등 글로벌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