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최종후보자..최원기씨 임명예정

33년간 서울 롯데월드에서 근무한 테마파크 전문가
권보경 기자 2023-04-06 18:08:03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후보자 최원기 씨[사진=경남도제공]

[스마트에프엔=권보경 기자]경남도는 경남로봇랜드재단이 5일 재단 신임 원장 채용을 위한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최종 후보자로 최원기 씨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최원기 후보자는 88년도부터 33년간 서울 롯데월드에서 근무한 테마파크 전문가로 특히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의 기획에서 오픈까지 시설총괄을 책임진 전망대 부문장을 역임했다.

경남도는 올해 초부터 로봇랜드재단의 신임 원장 채용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3월 24일 공개모집 후 3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진행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후보자로 선정됐다고 해서 임용이 확정된 것은 아니며 도민과 도의회의 의견을 듣기 위한 인사 검증을 통과해야만 비로소 신임 원장으로 채용될 수 있다”고 전하며 재단에서 인사검증 요청이 들어오는 데로 도의회에 공식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대표 놀이시설인 롯데월드에서 33년을 근무한 후보자는 테마파크 운영전문가로 로봇랜드재단의 당면 현안들을 풀어나갈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검증은 이르면 오는 19일 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권보경 기자 jane2906@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