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기금운용계획 및 기금사업 추진방향 논의
권보경 기자 2023-04-08 12:16:39
경남도는 7일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남도제공]
[스마트에프엔=권보경 기자]경상남도는 지난 7일 도정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최만림 행정부지사를 포함해 경남도의회 의원, 민간 전문가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고향사랑기금운용계획 수립, 기금 운용의 성과 분석 등 기금의 관리·운용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 하고 기금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지자체마다 기부금이 점차 늘어나면서 사용처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어 기부금을 어떤 사업에 활용할 것인지를 정하는 게 심의위원회의 핵심 역할이다.

경남도는 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연말까지 들어오는 기부금은 전액 예치해 두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기금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사실을 알리고 도민과 기부자의 의견을 수렴해 경남만의 기금사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4월 중 경남연구원, 도내 18개 시군과 함께 고향사랑기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권보경 기자 jane2906@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