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서비스경영과, 리테일앤인사이트 차세대 ‘유통솔루션 전문가양성 교육과정’ 참가 

주성남 기자 2023-04-20 17:21:12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과는 지난 12~14일 리테일앤인사이트에서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진행한 ‘토마토솔루션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에 재학생 16명이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경복대학교


토마토솔루션 교육과정은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은 물론 유통솔루션의 주요 핵심 기능들을 소개하는 과정으로 국내 유통시장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통합 방식으로 국내 타 유통솔루션과는 차이점이 크다. 

토마토솔루션은 ㈜리테일앤인사이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지역마트전용 차세대통합시스템으로 마트 유통에 필요한 필수 시스템인 POS-ERP-APP-SCM이 모두 통합되어있는 방식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토마토 통합솔루션 전반에 대해 총 3일간, 21시간 집중 교육으로 진행됐다. 최근에는 유통시장의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유통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측면의 교육서비스 제공에 따라 예비유통인인 서비스경영과 재학생 16명도 현장맞춤형 유통솔류션 통합교육에 참여했다. 

박주현 경복대 서비스경영학과장은 “이번 토마토솔루션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통솔루션으로 토마토솔루션만이 가진 강점(다점포, 토마토SCM, WEP POP 등)에 대한 상세한 기능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었다”며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회사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경복대 서비스경영과는 ‘플랫폼 산업을 선도하는 서비스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내 대형유통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맞춤형 유통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활동 등 100% 취업보장형 산학연계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또한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경영전공, e-비즈니스전공, 세무회계전공 등 세 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입학 후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