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방위사업청과 방위산업 육성 위한 협력 강화

권보경 기자 2023-04-20 21:42:25
경남도는 방위사업청과 20일 창원에서 ‘2023년 방위사업 방방톡톡 상생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제공]

[스마트에프엔=권보경 기자]경상남도는 방위사업청과 20일 창원에서 ‘2023년 방위사업 방방톡톡 상생 워크숍’을 공동 개최해, 방산기업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방위사업 방방톡톡 상생 워크숍’은 전국을 순회하며 방위사업청과 방산업체 간 상호 소통을 통해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서 올해 3회째이다.

올해 워크숍은 대한민국 방위산업 메카인 경남에서 가장 먼저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주요 기업이 참여했다. 

경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강환석 방위사업청 차장, 최병로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과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 방산 협력기관도 자리를 함께했다.

1부 행사에서는 한양대 정영천 교수의 ‘방산수출 활성화에서 고도화로’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경남도의 ‘경상남도 방위산업 육성 종합계획’과 방위사업청의‘방산수출 활성화 전략 및 방산업체 지원방안’발표가 있었다.

이어 2부 행사인 방위사업 제도개선 관련 토의에는 ‘전략 및 주요부품 국산화 제도 개선’및 ‘방산수출 생산성 향상 지원사업의 예산 확대’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논의됐다.

경남도는 방위산업을 경남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방산부품연구원 설립 방위산업분야 국가첨단전략기술 지정 방산기술혁신펀드 조성 경상남도 방위산업발전협의회 설치 경남 방산수출지원단 구성 등 5대 분야, 31개 세부과제를 담은 ’23~’27 경남 방위산업 육성종합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권보경 기자 jane2906@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