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인천경영자총협회와 산학협력 MOU 체결

주성남 기자 2023-04-21 17:20:2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21일 인천경영자총협회(회장 강국창)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남인천폴리텍


이날 행사는 인천경영자총협회 이승휘 상근부회장, 손종홍 인력개발원장, 김문경 기업지원 팀장,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허재권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학생 취업 및 지역산업 맞춤훈련, 재직자 향상훈련, 일학습병행제 등 양 기관의 공동 발전과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경영자총협회 이승휘 상근부회장은 “최근 높은 이직률로 인해 기업들은 구인난을 겪고 있다”면서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남인천폴리텍에서 양성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허재권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인천폴리텍 재학생들에게 인천지역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인천경총의 회원사와 남인천폴리텍의 연결고리의 역할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각종 기술전공 학과의 시설과 장비들을 민간에 개방한다. 대국민 공공인프라 개방 서비스 ‘꿈드림 공작소’는 올 5월부터 개관하며 각종 기술 전공 학과의 시설․장비들을 재학생과 교직원 이외에도 초·중·고·대학생, 일반인을 포함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국민 지원 사업으로 기술교육 및 체험학습을 돕는 꿈드림 공작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인천폴리텍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