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 위해 3500만원 기부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 대상 에너지 효율 개선 시공비 지원
신종모 기자 2023-05-09 16:55:48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한화임팩트는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35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한화임팩트는 지난 8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기부금과 회사 지원금으로 마련됐다.

김홍기 한화임팩트 사업지원담당(오른쪽)과 전명수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임팩트


이번 기부금은 올해 서울 소재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사업에 쓰인다.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해 에너지 소요량 감소와 온실가스 감축을 이뤄내는 그린리모델링 시공을 골자로 한다.

이달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원 대상을 모집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의 참여가 예상된다. 시설 내 노후한 백열등을 고효율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교체해 전력소비량을 줄이고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전력 수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임팩트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친환경 가치를 담은 공헌활동을 고민하던 중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협업하게 됐다”며 “임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복지 환경 개선 및 친환경 에너지 사회 구축에 힘을 보태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