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 국토교통부 ‘철도안전 최우수운영자’로 지정

김형석 기자 2023-05-15 14:53:43
[스마트에프엔=김형석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는 15일 서구 마륵동 본사에서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 최우수운영자’지정서를 수여받고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창원 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조익문 사장, 조성균 국토교통부 철도안전정책과장, 장찬옥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사진=광주도시철도공사
이번 지정서 수여는 국토교통부가 전국 철도운영 및 시설관리를 맡는 22개 기관을 대상으로 철도안전관리 수준을 평가한 결과, 광주도시철도가 A등급으로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은데 따른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철도 사고 등 사고지표에서 만점을 기록했으며 특히 경영자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전국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간 공사는 첨단 기술 기반의 입체적 점검관리와 스마트 재난대비 체계 확립, 노후 시설물 개량과 상황 맞춤형 이례상황 대응 관리 등으로 안전관리의 정밀도를 높여왔다. 또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직 개편과 시스템 개선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왔다. 

조익문 사장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공사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석 기자 khs.970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