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초청 특강

문재철 기자 2023-06-13 13:07:23
고흥군청 전경.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오는 16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공직자와 제주 향우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초청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주의 역사와 문화,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으로’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날 특강에서 오영훈 지사는 고대 탐라국 시대의 역사부터 개척과 불굴의 제주인 그리고 UAM, 그린수소, 민간 우주산업,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추진까지 제주관광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지속가능한 관광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 제주와 고흥의 역사적 연결고리를 되짚어보며, 역사적 인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과거 제주도청 기획관리실장과 제주발전 연구원장을 지내 제주도와 인연이 깊은 공영민 군수의 제주-고흥 간 교류 협력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과 제주도는 예로부터 목장을 매개로 깊은 관련이 있어 제주도의 좋은 말들이 함길도로 보내지는 기착지 역할을 한 제주포구가 고흥에 있었다”며 “이번 교류는 양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