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선8기 출범 1주년 언론인 간담회 성료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 군정 1년 성과와 운영방향 발표
문재철 기자 2023-07-03 17:04:36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고흥군은 3일 군청 우주홀에서 언론인과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1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영민 군수가 3일 열린 언론인 감단회에서 고흥발전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있다./사진=고흥군

공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난 1년은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 3년은 이를 현실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지난 1년간의 주요 성과로 ▲고흥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 ▲우주발사체 국가 산업단지 지정 ▲드론(UAM)실증 및 상용화 선점으로 드론중심도시 입지 구축 ▲스마트팜 혁신밸리 본격 운영 및 대규모 고흥형 농수축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추진 ▲광주~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벌교~고흥역·녹동역 철도건설 등 교통인프라 추진 등을 꼽았다.

또 ▲대규모 국책사업 유치를 통한 국비 확보 ▲녹동신항 제주물류기지화 및 고흥↔제주 농수산물 유통 확대 추진 ▲고흥 농수산물 브랜드화 및 국내외 판로 확대 ▲전국에서 가장 따뜻한 군민복지 실현 ▲귀농어귀촌 1번지, 인구유입전략 차별화 ▲관광객 1000만 시대 개막을 위한 인프라 구축 ▲군민이 행복한 고흥 실현 등을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공 군수는 앞으로 3년간 군정 운영방향을 밝히면서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 비전 실현을 본격화하고 고흥의 희망찬 미래를 견인할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를 위해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자리매김을 위한 힘찬 도약 ▲접근성 및 정주여건 개선으로 살기 좋은 고흥 건설 ▲지역발전 재원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노력 ▲고흥 관광객 1000만 시대 개막을 위한 여건 조성 ▲농수축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판로 개척 ▲감동을 드리는 촘촘한 복지와 맞춤형 인재양성 ▲차별화된 인구 유치 전력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 ▲함께 누리는 고흥 문화와 역사, 체육 환경 조성 ▲군민이 안심하고 살기 좋은 청정 고흥 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 군수는 “취임 초부터 중요하게 생각했던 군민 통합의 바탕위에서 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고흥군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