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도 대학특화훈련 6개 과정 선정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직업훈련 시작
주서영 기자 2023-07-06 16:02:24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도 ‘대학특화훈련 심사평가’를 승인받아 PLC분야에서 실업자 및 근로자 대상의 6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2023년도 대학특화훈련 심가평가는 고용노동부가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직업훈련을 통해 지역 내 인력양성 활성화 및 기술 교육을 통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경기과기대는 이번 사업에서 ▲PLC제어 기초 ▲PLC제어 실무 ▲PLC제어 응용실무 ▲PLC제어 기초실무 ▲PLC프로그래밍를 진행한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학측은 ‘미쓰비시 PLC교육’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훈련생들이 빠르게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라 전하며 경기과기대 PLC 교육과정에서 훈련생들은 최신 PLC 장비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2년제 대학 재학생은 입학 시점부터 4년제 대학 재학생은 3학년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5년 최대 300만원 한도로 훈련비가 지원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훈련생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PLC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2023년도 대학특화훈련 담당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PLC분야 훈련과정을 통해 지역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 훈련생들이 취업 및 경력 개발 성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