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이 대세' 동국제약, 제품 리뉴얼로 여름 마케팅 시동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점보 에디션 출시
황성완 기자 2023-07-07 10:07:00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동국제약이 봄·여름(SS, Spring·Summer) 시즌을 맞이해 신제품 출시 대신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는 마케팅을 실시한다. 회사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를 대용량 버전인 에디션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동국제약,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점보 에디션' 출시

7일 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최근 여름 마케팅으로 제사 제품 리뉴얼에 들어갔다. 동국제약은 올해 초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를 통해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 진출했다.

센텔리안24는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활용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피부진정, 보습, 보호, 탄력, 주름, 기미 케어 등 맞춤형 피부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다. 센텔리안 24는 스터디셀러 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의 대용량 버전인 '점보 에디션(45m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로 시즌4까지 출시되면서 누적 판매량 1570만병을 돌파한 인기 상품으로,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와 병풀추출물, 비타민C를 담았고, 멜라닌 케어 특허 성분 3종(멜라클린, 멜라드롭 멜라제로)을 더해 피부가 밝아 보이는 효과를 추가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점보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센텔리안 24는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대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점보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센텔리안 24는 해당 제품 외에도 여름을 맞이해 패드 제품인 '마데카 리얼 그린 포어 패드(모공패드)',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리프팅 패드)', 선케어 제품,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센텔리안 24 관계자는 "최근 SS시즌을 겨냥해 패드, 선케어, 트러블 라인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며 "올해 초 출시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을 필두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멜라이트 선 에센스 /사진=한미약품

제약업계, '자외선 차단제·무좀치료제'로 여름 마케팅 실시

동국제약 외에도 한미약품·유한양행·동화약품 등 제약업계들도 자외선 차단제, 무좀 치료제 등으로 여름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식약처로부터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인증받은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 한미약품의 화장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로 출시된 이 제품 브랜드명은 '멜라이트 선 에센스'로, 충분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화사한 피부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유한양행은 멘톨과 펠비낙 복합성분의 플라스타제 제품인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를 선보였다. 안티푸라민 쿨파워 플라스타의 주성분 중 하나인 펠비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서 염증 유발물질의 합성을 억제하고 진통작용을 한다.

동화약품의 무좀치료제브랜드 바르지오는 원스형 무좀치료제 ‘바르지오원스'부터 다양한 무좀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을 함유한 복합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 단일성분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크림’, 바르는 손발톱 무좀치료제 ‘바르지오네일라카’ 등 4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