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수요조사 실시…8개소 신청

김길룡 기자 2023-08-01 14:12:42

[스마트에프엔=김길룡 기자] 전남 해남군은 14개 읍·면을 대상으로 하는 군 자체 공모사업인 ‘2024년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수요조사에 총 8개소가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지역 맞춤형 공모사업은 이름 그대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발굴해 신청하는 사업으로 공모사업 경험이 적은 읍·면 직원들의 공모사업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자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해남군청 전경


신청 사업은 해남읍 ‘우리마을 벽화거리 조성’, 삼산면 ‘삼산면 버스 승강장 환경 개선 사업’, 현산면 ‘쓰레기 소각 없는 깨끗한 현산, 분리배출 잘하는 참 좋은 현산’, 북평면 ‘유휴공간 리모델링(청년 주거공간)’, 마산면 ‘기후 친화형 마을 쉼터 개선 사업’, 황산면 ‘황산면의 보물과 이야기 알리기’, 산이면 ‘산이면 캐릭터 가치 확대’, 문내면 ‘행복나눔 빨래방’등 총 8개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3억원이며, 개소당 최대 1억원 한도로 사업별 차등 지원받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군은 오는 2일 1차 전문가 평가를 통해 5개소를 선정, 이후에 있을 2차 발표평가에서 해남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총 3개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3년차 사업인 만큼 다양한 사업들이 접수됐다”며 “올해 사업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이 선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