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갤럭시 Z플립5·폴드5 사전개통 실시..."Z플립5, 민트 색상 인기"

SKT,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청년 고객 62%...2030 여성은 갤럭시 Z 플립5 선호
KT, 예약 고객 75%가 Z 플립5 선택...더 커진 풀 커버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큰 관심
LG유플러스, 플립-폴드 비중 7:3...플립은 크림·민트, 폴드는 아이스 블루·크림 순 인기
황성완 기자 2023-08-08 11:03:17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갤럭시 Z폴드5·플립5' 등 사전 예약을 진행한 제품의 개통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지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폴드5·플립5가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텔레콤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단말 별로는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플립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폴드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KT도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샵(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5∙Z플립5 사전 개통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Z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LG유플러스 역시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Z폴드5’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사전개통을 실시한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1000대 한정으로 LG유플러스가 단독으로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예약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개통 가능하다.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갤럭시 Z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갤럭시 Z플립5 모델과 갤럭시 Z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나타났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갤럭시 Z플립5의 경우 ▲크림(약 32%) ▲민트(약 31%) ▲그라파이트(약 20%) ▲라벤더(약 17%)로 나타났다. 갤럭시 Z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약 40%) ▲크림(약 32%) ▲팬텀 블랙(약 28%)로 집계됐다.

또, 갤럭시 Z플립5·Z폴드5에 대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LG유플러스는 일 평균 2000명 이상 방문한 것으로,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Z 폴드4 출시 당시 팝업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