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메타버스, 슈퍼앱 통해 천안 스마트시티 미래 방향성 제시

슈퍼앱 기술력 적용된 메타버스 및 AI로 천안시의 메타버스 스마트시티 구현 목표
황성완 기자 2023-08-09 11:08:3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티맥스그룹은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티맥스타워에 천안시의회의원들이 방문해 자체 준비중인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국내를 대표하는 IT 그룹인 티맥스 그룹의 슈퍼앱 기반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티맥스 그룹사 연구소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천안시의회의 이번 방문은 천안시의 관광명소와 주요 대민서비스에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ICT)을 주 사업으로 취급하는 국내 우수기업체를 선정해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기업의 기술력을 탐방한 후 우수 시스템을 관내 도입하기 위한 벤치마킹이었다.

이들은 ‘스마트시티 구축 연구모임(연구모임)'을 발족했으며, 슈퍼앱 기반의 차별화된 메타버스 기술을 보유한 티맥스그룹을 주목했다.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우측에서 네번째), 정선희 연구모임 대표의원(우측에서 다섯번째)가 천안시 스마트시티 구축 연구모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맥스그룹

연구모임은 티맥스 타워 및 연구소 방문을 통해 티맥스 그룹과 계열사들의 핵심기술을 모두 적용가능한 새로운 차원의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로직을 이해하고 관내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이번 천안시 ‘스마트시티’ 구축에 협력하게 될 경우, ‘DB기반의 3D서비스 제공’,  ‘지속 가능한 솔루션 구축’,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천안’을 목표로 삼고 티맥스메타버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천안시의 원천 데이터들을 일원화하고 유지관리가 용이한 대국민 서비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는 "티맥스의 슈퍼앱 기술력이 적용된 메타버스는 기존 3D에 치중된 메타버스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서비스이며, 티맥스는 천안시의 관광, 지역, 행정, 재난 등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이며 생산성이 확보되는 천안시의 메타버스 스마트시티가 구현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메타버스는 티맥스티베로, 티맥스클라우드, 티맥스핀테크 등으로 구성된 티맥스 12개 계열사 중 하나로 티맥스 그룹의 핵심기술인 DBMS, AI, 클라우드, 커머스, 협업툴 등을 3D공간에서 구현해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차별화된 메타버스 월드 구축을 실현하고자 하는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