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사업 안정화 '맞손'

지역·학교 공동 활용 가능 복합시설 구축 
문재철 기자 2023-08-11 10:35:09
전남 고흥군 공영민 군수(오른쪽)가 10일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고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10일 군청 군수실에서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고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은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재원 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 투자, 자료·정보의 상호 공유, 운영과 관련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돌봄, 문화, 체육시설 등과 같은 공공시설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설치·운영하기 위해 교육부 공모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양 기관은 휴교 중인 고흥영주고등학교를 활용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늘봄센터, 평생교육센터, 다목적 체육관, 생태 놀이터, 숲 체험 공간 등을 깆춘 학교복합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학교복합시설은 교육·돌봄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소멸 등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고흥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