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노인 자살 예방 '내안愛'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 100명 사전 실태조사…17명 선정
김길룡 기자 2023-08-24 15:57:01
전남 담양군이 운영중인 '내안愛 프로그램' 참여자들.                             /사진=담양군

[스마트에프엔=김길룡 기자] 전남 담양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프로그램 '내안愛(내가 나를 안아주고 사랑하는 시간)'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지난 7월 12개 읍‧면 어르신 100명을 상대로 사전 정신건강 실태조사를 실시해 우울 증상을 보이는 17명을 선정, 9월까지 자살 예방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자기애(노년의 변화, 나의 감정을 표현하기) ▲생각애(스트레스로 인한 신체, 정신건강 변화, 스트레스 관리법) ▲마음애(불면증을 예방하는 방법) ▲건강애(우울감 해소 및 통증을 줄이는 습관) ▲행복애(삶의 이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방법) 등으로 구분해 5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설문조사를 통해 고위험군이 발견되면 개별상담이나 임상자문의 연계 상담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