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문화원,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문화원상 대상 수상  

김길룡 기자 2023-08-25 14:40:10

[스마트에프엔=김길룡 기자] 전남 보성군은 보성문화원이 최근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2023 대한민국 문화원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문화원상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문화원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보성문화원은 종합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 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남 보성문화원 김현진 문화원장.  /사진=보성군


김현진 보성문화원장은 “지난 1967년 보성문화원이 개원한 이래 2019년 10월 전국 최우수 문화원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대통령상을 수상했다”며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문화원으로서 지역 문화를 보존하고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4만 보성군민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보성문화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이뤄낸 성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문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성문화원은 서편제보성소리축제, 향토문화 유적보존, 보성향토사 발간, 지역 문화 계발 활동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