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목소리 직접 들어보자” 캐롯손보, 본사 고객 초청 행사 개최

온라인에서 서비스 의견 개진하는 ‘보이스 캐롯’ 우수 패널 중 8명 초청
“고객 불편 혁신은 고객의 목소리에서 시작, 가까이서 고객 의견 청취”
신수정 기자 2023-09-20 10:11:10
캐롯손해보험이 고객들을 회사로 직접 초청해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듣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캐롯은 모든 보험상품의 가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손해보험사지만 고객의 목소리만큼은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 사옥 진행된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자사 고객 패널 프로그램인 ‘보이스 캐롯(Voice Carrot)’에 참여 중인 패널을 초청해 고객과 소통하는 행사로 전해졌다. 

캐롯은 지난 6월부터 고객들로부터 자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들어보는 고객 패널 프로그램인 ‘보이스 캐롯’의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보이스 캐롯에는 약 700명의 고객이 참여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정기적으로 설문에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이나 새로운 제안을 내놓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이스 캐롯’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그동안 우수한 활동을 해온 패널 가운데 신청을 통해 총 8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사무실을 견학한 뒤 지금까지 ‘보이스 캐롯’을 통해 접수된 서비스 관련 문제점과 개선 아이디어가 실제 고객 경험 개선으로 이어진 사례들을 공유했다. 또 캐롯의 최신 마케팅 활동 및 디자인 아이디어 등이 소개되자 참가자들로부터 현장에서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공정아 캐롯손보 소비자보호실장은 “캐롯은 고객들이 기존 보험에 갖고 있는 불편함을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는 것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는 기업”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개선의 단서가 숨어있는 만큼, 앞으로도 가장 가까이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롯손해보험 임직원과 고객 서비스 청취 '보이스 캐롯'의 우수 패널인 8명의 고객이 오프라인 행사를 마친 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신수정 기자 newcrystal@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