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기차 충전소 구축 LG유플러스 협력

금일·노화·생일·금당 등 지역에 설치
김길룡 기자 2023-09-20 16:22:13

[스마트에프엔=김길룡 기자] 전남 완도군이 19일 완도군청에서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완도군이 지난 5월 환경부 주관 2023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으로 신우철 완도군수, LG유플러스 현준용 EV 충전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신우철 완도군수(왼쪽)가 19일 완도군청에서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완도군

협약에 따라 금일·노화·소안·생일·금당 등 도서 지역과 신지·고금·군외 등 충전 취약 지역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24시간 관제 센터 운영, 즉시 출동이 가능한 유지 보수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신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주민과 방문객의 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충전소 등 전기차 이용 기반 시설을 확대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청정 자연환경을 활용한 해양치유산업 등을 역점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환경 보전을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 노후 경유 차 폐차 지원, 매연 저감 장치(DPF) 부착 지원 및 건설 기계 엔진 교체 등의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