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이장 사기진작 위해 기본수당 인상

월 40만원 지급
문재철 기자 2024-01-08 14:27:59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행정의 보조와 지역공동체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의 사기진작을 위해 기본수당을 현행 3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인상해 이달부터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장은 행정의 보조자로 활동하며 주민등록 사실조사 등 법령·조례상 업무수행은 물론 긴급 지원대상자 발굴, 군의 행정시책을 주민에게 전달하고 각종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고흥군청 전경

현재는 기본수당 월 30만원, 회의참석 수당 월 4만원, 상여금 연 6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나 올해부터 기본수당을 월 40만원으로 인상하고 회의참석 수당과 상여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지급된다.

이장 기본수당은 행정시책의 다양화로 현장 활동이 많아지고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최일선에서 행정을 지원하는 등 이장의 역할과 의무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상돼 실질적인 처우개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흥군은 이장의 사기진작을 위해 이장 업무일지 제작 배부,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 상해보험 가입, 이장단 선진지 견학 및 한마음 대회 개최 등 이장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위해 책임감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