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주총서 정철동 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정기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안 등 가결
신종모 기자 2024-03-22 11:02:26
LG디스플레이는 22일 경기 파주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철동 디스플레이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정철동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비롯한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정철동 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정 사장은 주총에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정 사장은 실적 부진을 겪는 LG디스플레이의 구원투수로 투입됐다.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의 부품·소재 부문 계열사를 두루 거쳤다. 특히 기업간거래(B2B) 사업과 IT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갖춰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또 사외이사로 문두철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를 재선임했다. 이사 보수 한도는 전년 대비 5억원 축소한 40억원으로 결정됐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최근 1조2925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따른 대금 납입을 완료했다. 

LG디스플레이 측은 “확보한 재원으로 IT·모바일· 차량용 등 중소형 OLED 사업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 자금, 대형·중형·소형 OLED 전 사업분야에서의 생산·운영 안정화를 위한 운영 자금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사업경쟁력과 미래 성장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