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고원 웰니스 산림관광 메카 도약

25일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 협의회’ 발족
신종모 기자 2024-03-25 18:39:07
강원랜드가 25일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 협의회’를 발족하고 글로벌 복합리조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 협의회는 강원랜드가 추진하고 있는 복합리조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달 초 체결한 산림청과의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강원랜드가 25일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 협의회’를 발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협의회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과 내부위원 8명, 지자체와 학계, 지역위원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위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족식에서 위원들은 협의회 설립 취지와 운영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강원랜드가 선제적으로 검토한 산림자원 고도화 기본 계획, 트레킹 페스티벌 추진 계획, 2024년 산림자원 연계 행사 추진계획 보고가 이어졌다.

강원랜드는 향후 산림청과 협력해 산림자원을 활용한 폐광지역 연계 관광벨트를 조성하고 고원 산림관광의 메카로서 리조트 경쟁력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 협의회 발족이 강원랜드가 고원 웰니스 산림관광 메카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가 속도감 있게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