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13년 연속 엘리베이터부문 브랜드파워 1위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모두 업계 선두
신종모 기자 2024-03-26 16:56:06
현대엘리베이터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인증하는 ‘2024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브랜드 경쟁력 측정 모델로 매년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로 구성된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인증하는 ‘2024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이번 K-BPI 조사에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종합지수 753.9점(1000점 만점)으로 최초인지(49.7%), 비보조인지(85.8%), 보조인지(90.4%) 등 ‘브랜드 인지도’ 부문과 이미지(76.8점), 구입가능성(74.2점) 선호도(73.1점) 등 ‘브랜드 충성도’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07년부터 17년 연속 국내 신규 엘리베이터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데 이어 유지 관리 시장에서도 9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왔다. 

지난해 6월 출시한 엘리베이터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는 불과 8개월 만에 2만5000대 이상에 채택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