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준비한 4월 둘째 주 업데이트 모아보기

컴투스, 스타시드에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 추가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트에 100만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에 봄맞이&벚꽃 이벤트 추가
위메이드, 미르4에 균열된 마방진·비정봉 11층 업데이트
황성완 기자 2024-04-14 03:04:02
컴투스 그룹(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등 게임업계가 자사 인기 게임에 4월 둘째 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스타시드)'에 첫 신규 캐릭터 '아이투스'를 추가했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추가된 아이투스는 오토라타의 바닷속 대양의 나무를 지배하고 있는 AI 미소녀 ‘프록시안’으로, 기계 해룡과 함께하며 강인한 바다의 전사 모습을 지니고 있다. 결속 코어의 디펜더 포지션 캐릭터로, 범위 내 적의 피해를 임시 감소시키는 패시브 ‘해룡의 진노’를 비롯한 다양한 방어 스킬을 사용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새롭게 추가된 '아이투스' 캐릭 이미지. /사진=컴투스

앞서 이번 신규 캐릭터를 예고하는 다양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게임에서는 아이투스의 등장을 암시하는 스토리인 ‘언더 더 시’가 공개됐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아이투스의 궁극기 연출과 플러그인 일러스트 등을 엿볼 수 있는 캐릭터 비디오도 업로드 됐다.

컴투스는 이번 아이투스 등장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기념 이벤트 ‘언더워터 파라다이스’를 실시한다. ▲이벤트 재화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던전, ▲던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이 제공되는 이벤트 패스, ▲이벤트 재화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상점, ▲아이투스의 이야기와 보상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욱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픽업 모집을 진행하고, 아이투스를 승급시킬 때마다 프록시안 모집권, 스타비트 등 단계별 보상도 지급한다. 픽업 모집은 스타비트 또는 픽업 프록시안 모집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장착 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용 플러그인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컴투스홀딩스의 소울 스트라이크가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100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소울 스트라이크는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 ‘100만 페스타’를 열어 핵심 재화 에테르 ‘100만개’를 선물한다. 일주일 간 출석만 해도 에테르는 물론 스킬, 동료, 유물 소환권을 각각 200매씩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열리는 ‘라스크의 마법 룰렛 이벤트’에서도 선물보따리를 푼다. 미션 수행을 통해 얻은 티켓으로 룰렛을 돌려 에테르와 각종 소환권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라스크의 야망’ 이벤트 던전과 ‘14일 미션 이벤트’를 통해서도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영혼 장비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별의 영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별의 영혼은 필드 전투 중 제한된 횟수만 열리며, 간단한 미니 게임을 통해 획득하게 된다. 쉘터에 신규 건물인 ‘영혼 연구소’를 건설한 후 영혼 장비를 뽑으면 획득한 별의 영혼을 사용해 선택한 영혼 장비의 등급을 높일 수 있다. 보다 높은 등급의 영혼 장비 획득 기회가 열려 캐릭터 성장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인 ‘어둠의 성전’도 업그레이드된다. 무작위 맵 생성과 타임 어택이라는 콘텐츠 특징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신규 보스 ‘어둠의 심장’을 선보이는 것. 새로운 보스에게 입힌 데미지 수치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더 높은 랭킹을 차지할 수 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SSS 직업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이 새롭게 추가되며 던전 콘텐츠 확장, 정복자 단계 튜토리얼 강화 등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 소식들은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에 실시하는 봄맞이&벚꽃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봄을 맞이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아키에이지 워에 봄맞이&벚꽃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은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오는 17일까지 '던전 봄 축제'를 진행하며,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던전에서 사냥시 금화를 20% 더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길 잃은 바다 던전'은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하며, '길 잃은 바다 던전'과 '악몽의 수렁'을 제외한 모든 던전에서도 경험치 10% 증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난 10일 9시부터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벚꽃잎 흩날리며'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모든 사냥터에서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벚꽃잎'으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눈부신 11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벚꽃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73번째 신규 캐릭터 ‘샬럿’을 추가했다.

샬럿'은 빛을 사용해 아군을 보조하고 피해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빛의 구체를 생성해 적군의 스킬 피해를 감소시키는 ‘빛무리’ ▲치유의 빛으로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과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치유의 빛’ ▲스킬 발동 후 주변 아군이 무적 상태가 되는 ‘기적 실현’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카페 매니저 헤이즈' 스킨과 71번째 캐릭터 '케니스'의 인게임 이모티콘 4종도 추가됐다.

위메이드가 미르4에 마방진과 비정봉 11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 MMORPG 미르4에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은 전투력이 높은 이용자가 더 좋은 보상과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차원문 콘텐츠다. 두 곳 모두 최대 200레벨 몬스터가 출현한다.

이용자가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입장권이 필요하다. 신규 입장권은 문파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기존 입장권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미르4는 장착 시 방어력이 상승하는 세 번째 전승 장비 ‘천파의 옥비녀’도 공개했다. 옥비녀와 강화석이 들어있는 ‘천파 전승장비 상자’는 균열된 마방진과 비정봉 11층에서 얻을 수 있는 ‘시공의 가루’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8일까지 ‘달콤한 봄양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달한 7일 출석’ 과 ‘봄날의 14일 출석’ 이벤트 2종에서 신규 전승 장비와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제공한다.

달콤한 봄양갱 교환상점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사냥 시 획득한 봄양갱을 ‘달콤한 비요호’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