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춘향제, 전주 MBC 하이테크 플랫폼 '찾아가는 VR체험버스' 운영

승월교 아래 커피크닉존 옆 운영될 예정
김두영 기자 2024-05-10 12:21:19
전주 MBC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찾아가는 VR체험버스'. /사진=남원시

[스마트에프엔=김두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전주 MBC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의 하나인 '찾아가는 VR체험버스'가 춘향제 기간 중인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남원을 찾아온다고 10일 밝혔다. 

남원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VR체험버스'는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이동형 VR 시뮬레이터를 갖춘 버스로 승월교 아래 커피크닉존 옆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 체험 버스에는 10개의 시뮬레이터가 있으며 만리장성, 어드벤처, 공룡의 섬 탐험 등 다양한 VR콘텐츠가 제공되며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실감 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춘향제 기간에 찾아오는 이번 VR체험버스는 전북SW미래채움 사업에서 양성한 SW전문강사가 춘향제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뿐만 아니라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 및 SW 코딩 체험을 제공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94회 춘향제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남원시 광한루원, 예촌, 요천둔지 및 사랑의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두영 기자 doocking@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