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준비한 5월 둘째 주 업데이트는?

넥슨 '서든어택', AK 무기군 이동속도 및 데미지 상향…'DSG-12' 상향 및 보조무기 하향
넷마블,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추가
컴투스, 아스니아: 트리거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다카' 추가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에 신규 서번트 샤미르 추가
황성완 기자 2024-05-12 14:21:52
넥슨, 넷마블, 컴투스 등 국내 게임업계가 자사 인기게임에 5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2차 무기개편을 적용했다.

먼저, ‘AK-47’을 비롯한 AK 무기군 7종의 이동속도를 늘리고 일부 팔 부위 타격 시 위력을 소폭 높여 움직임과 데미지를 보완한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적용한 2차 무기개편 이미지. /사진=넥슨

'DSG-12'의 경우 조작 난도가 높았던 점을 반영해 펌프액션 속도를 상향하고 ‘G18’, ‘Peacemaker’, ‘PPS’ 등 과도한 성능을 보유했던 보조무기 3종은 데미지를 하향했다.

넥슨은 2024 2차 무기개편을 기념해 5월 23일까지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편 무기로 적 처치, 정해진 모드 플레이 등 완료 미션에 따라 ‘AK47(ISK) Aqua’, ‘DSG-12’ 등의 기간제 무기를 포함한 대량의 제작 재료와 경험치 보상을 지급하고 주어진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영구제 밀봉’, ‘제작 재료(5000개)’, 10만 경험치를 추가로 선물한다.

이와 함께, 마이건 및 커스텀 무기의 빠른 성장을 돕는 ‘연구소패스’를 공개하고 신규 커스텀 무기 ‘[C]SG-12’를 선보인다. 6월 5일까지 운영되는 ‘연구소패스’에서는 마이건과 커스텀 무기의 레벨을 더욱 빠르게 높일 수 있는 킬부스터 아이템이 주요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C]SG-12’ 제작에 필요한 무기 도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성장 구간에 따라 보너스 경험치 추가 혜택이 부여된다. ‘연구소패스’ 레벨은 일일 퀘스트와 보충 퀘스트를 완료해 ‘연구소패스티켓’을 모아 성장시킬 수 있다.

더불어, 5월 23일까지 ‘[M]Peacemaker(S) Royal(영구제)’, ‘[M]FAMAS(IK) Royal(영구제)’ 등 ‘Royal’ 마이건2 무기의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마이건마트’를 운영한다. 이를 기념해 운영 기간 게임 접속 시 ‘마이건마트’ 이용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20개를 최초 1회에 한해 기본 지급하고 ‘마이건마트’에서의 ‘Royal’ 마이건2 무기 획득 개수에 따라 ‘영구제 밀봉’, ‘마이건2 Lv.50 키트’ 등의 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불굴에 복수자 카일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화 등급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불굴의 복수자 카일’은 중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탐지 스킬을 통해 숨어있는 적을 찾아내고 본인과 아군의 명중률을 상승시킨다. 또 다양한 타입의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VP 편성 제한도 변경됐다. 결투장 내 신화 등급 영웅의 팀 편성 제한이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확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3.5주년 페스티벌!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 루비 1만5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신화 카일 스텝업 소환 확률업’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스페셜 미션을 통해 ‘불굴의 복수자 카일 영혼석’, ‘신화 승급석’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새롭게 추가한 '에라디카' 캐릭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세븐 테마즈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에라디카는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지식의 저주’라는 약화 효과를 적에게 걸 수 있다.

전용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적 한 명을 추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로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많아진다.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자신의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났던 몬스터로 구성된 수백 개의 웨이브를 돌파하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 등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새로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도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도 보다 편리하게 개편됐다. 프록시안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곧바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필 화면 내에서 인사하기 DM, 선물하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다른 프록시안 댓글에 반응을 남길 수 있는 등 실제 SNS와 비슷하기 작동하도록 변경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새로운 캐릭터 ‘에라디카’의 스토리와 성장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는 ‘빛바랜 기억, 물들어가는 하늘’ 이벤트가 오는 22일까지 실시되며, SSR 영입권, 스타비트, 프록시안 모집권 등을 받을 수 있는 7일간의 출석 이벤트에도 5월 한 달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를 모으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소 이벤트를 30일까지, 프록시안 모집권 총 100장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도 내달 13일까지 열린다.

컴투스홀딩스가 '빛의계승자: 이클립스'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도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번트(캐릭터) ‘샤미르’가 등장한다. 지배자 세력의 ‘샤미르’는 차크람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지능형 마법사다. 적에게 차크람을 휘둘러 피해를 입히고, 스킬 적중 시 디버프를 통한 약화 효과를 추가로 부여한다. 샤미르의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테리온의 은신처’ 이벤트에서는 오염된 수로에서 적을 처치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출석만으로 ‘보상 선택상자’, ‘소환석 상자’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정화지원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