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자's 스마트팜 클로우즈업] 정밀농업의 지속 가능성과 수익성 향상

박찬식 기자 2019-10-01 09:36:30

[스마트에프엔=박찬식 기자] 농민들은 수많은 기술 및 데이터 소스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반면 필요한 기술의 종류와 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중요한 기술과 데이터 세트를 이해하고 이를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정밀 농업 엔지니어 조 럭(Joe Luck)의 Nebraska Extension이다.

생물학 시스템 조교수인 럭은 "정밀 ag는 포괄적인 용어가 됐지만 기본적으로 농업을 관리 가능하고 지속 가능하며 수익성있게 만들기 위해 지식 및 의사 결정 지원을 향상 시키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정밀 농업 하드웨어에는 제품을 제어하고 적용된 데이터를 기록하는 현장 응용 장비 및 센서 플랫폼이 포함된다.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작물 생산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 할 수 있다.

럭의 확장 작업에는 사이트별 관리 전략이 포함된다. 예를들어 한 프로젝트에서 럭 교수를 포함해 다분야 UNL Precision Ag 연구 및 확장 팀의 다른 구성원은 생산자 및 지역 및 지역 산업 파트너와 협력하여 하나의 새로운 기술인 다중 하이브리드 파종기(hybrid planter)가 향후 생산자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이 파종기는 현장을 통해 한 번의 여행으로 최소 2종의 종자를 심거나 파종기의 별도 벌크 탱크에서 다양한 종자 처리를 관리할 수 있다.

올해 5 개의 옥수수와 3 개의 콩밭이 마른 땅과 관개 된 땅에 심어졌다. 1년 이상의 데이터가 필요하지만 프로젝트 팀은 첫해의 예비 데이터가 향후 연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장 사이트의 결과는 Nebraska Extension을 통해 배포된다.

또 럭은 생산자가 작물 투입 및 물 사용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운영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도구 및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네브래스카에서 기술 채택은 기술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부터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생산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고 그는 말했다.

이어 럭 교수는 "1,000 에이커에 달하는 생산자의 기술적 인 요구는 10,000 에이커에 달하는 생산자와는 매우 다르다"고 덧붙였다.

럭은 농부의 50 % 이상이 어떤 형태의 농업 기술에 종사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기술이 유용한 관리 도구가 될 수 있지만 농부들은 여전히 결정을 내려야한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럭은 확장 작업의 일환으로 작업장과 회의를 통해 정밀한 정보를 생산자와 공유하여 작업을 개선합니다. “저는 사람들과 대화하고 문제 해결을 돕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고 그는 말했다.

럭의 연구 중 일부는 빅 데이터를 다루는데, 이는 종종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로 처리하기에는 너무 크고 복잡한 데이터의 축적으로 정의된다.

그는 대학 기반 연구가 농업에서의 빅 데이터 응용에 관한 더 큰 논의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UNL은 농업 데이터 연합 (ADC)의 창립 멤버로서, 농민들이 매일 현장에서 수집하는 데이터의 가치를 더 잘 통제, 관리 및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다.

럭 교수는 “지난 몇 년 동안 농업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 중점을 둔 광범위한 활동이 있었으며, 우리는 농민들의 요구가 다양한 플랫폼의 입력으로 플랫폼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에있는 그러한 진보의 일부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ADC가 취한 개발 접근 방식은 농업 데이터 프라이버시, 액세스 및 활용과 관련하여 소규모 및 대규모 농장 운영에 가치를 더하는 산업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국 이 모든 작업이 네브라스카를 넘어 영향을 미치며 옥수수와 콩 생산자가 전세계 배고픈 사람들에게 음식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된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