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소재배, 잡초관리·수정선택·농작물관리 중요해

김미정 기자 2019-05-28 15:52:00


[스마트에프엔=김미정 기자] 유기농 야채가 인기입니다. 그러나 이들을 재배하는 것은 농민들에게 높은 유지 보수율로 악명이 높습니다. 연구원들은 선반을 비축하기 위해 이러한 작물을 재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raig Cogger는 유기농 채소 재배는 노동 집약적이라고 말합니다. Cogger는 Washington State University의 농작물 토양학과 연구원입니다. “유기농 시스템에서 채소를 재배 할 때 잡초 관리, 수정 선택 및 농작물 관리는 특히 어려운 과제입니다.

농민들은 유기농 채소를 재배하는 관행에 혼합 매치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관행의 조합이 가장 좋았는지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Cogger와 동료들은 10 년 동안 12 가지의 다양한 조합의 조합을 연구하여 무엇이 가장 효과가 좋은지 확인했습니다. 그들의 연구에는 세 가지 유형의 자르기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한 시스템은 낙엽 작물을 심었고, 다른 시스템은 중계 식 작물을 사용했으며, 세 번째 시스템은 단기 목초지입니다. 이 연구에는 두 가지 유형의 수정안이 포함되었습니다. 수정은 토양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토양에 유기 물질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한 가지 개정안은 유제품 분뇨, 짚, 톱밥 및 마당 잔해물이 혼합 된 퇴비 혼합물입니다. 다른 개정안은 지역 가금류 생산 업체의 톱밥과 분뇨가 혼합 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토양을 경작하는 두 가지 방법이 연구에 사용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쟁기와 로터리 스페이더로 경작했습니다.

그러나 채소를 잊지 마십시오! Cogger와 그의 팀은이 12 가지 조합을 사용하여 브로콜리, 양상추, 겨울 스쿼시, 시금치, 팥, 겨울 밀을 재배했습니다. 10 년 동안 연구원들은 작물 수확량을 결정하기 위해 작물을 수확했습니다. 또한 토양의 물리적 특성을 측정했습니다.

Cogger와 그의 팀은 샘플을 연구하고 데이터를 분석 한 후 생산 된 채소의 양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요소는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혼합 퇴비가 톱밥과 가금류 쓰레기보다 토양의 물리적 특성을 개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로터리 스페이더로 경작하는 이점을 발견했습니다. Cogger는“우리는 종종 한 번의 패스로 현장을 준비 할 수 있었고 때로는 수확량을 늘 렸습니다.

전반적으로 토양의 변화는 단기적이었습니다. Cogger는“시스템 간 차이의 대부분은 실험 초기에 진화했습니다. Cogger는“전체 결과는 짧은 실험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장기 연구는 유기 시스템의 진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결과는 경영 관행 간의 최소한의 상호 작용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농부들이 각자의 상황에 따라 자신의 관행을 계속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ogger는 여기에는 토양 조건뿐만 아니라 비용 고려 사항도 포함될 수 있다고 말했다. “퇴비 수정은 많은 농부들에게 비용이 많이 들며, 로터리 스페이더는 비교적 큰 선행 투자입니다. 그러나 농민들이이를 감당할 수 있다면 회전식 스파 더는 시간을 절약하고 토양 다짐과 종자 층 품질을 개선하며 때로는 수확량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