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혁명,디지털화·빅데이터 사용 박차

김철호 기자 2018-12-26 14:50:00


디지털화와 빅 데이터의 사용은 이미 일상 생활의 다른 측면에서 일어나고있는 것처럼 새로운 미래를위한 씨앗을 파종하기위한 농업, 가축 및 농식품 분야의 길을 닦고 있습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를 위해 전송하고 후속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장치의 사용은 수용되어야하며 시골이보다 전통적인 이미지를 흘리게하는 현실입니다. 디지털화와 빅 데이터 혁명을 실현하십시오.

스페인은 곧이 과정을 더욱 강화할 수있는 도구를 갖게 될 것입니다. 정부는 연말 전에 출시 할 농식품, 임업 및 농촌 디지털 안건의 형태를 취할 것이다.

루이스 플라나 스 (Luis Planas) 농림 수산 식품부 장관이 스마트 농업 농산물 회의 (Smart Agrifood Summit Fair) 초판을 발표하면서 농업 분야의 최신 스마트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Planas는 그의 전임 이사벨 García Tejerina에 의해 시작된이 이니셔티브를 환영했고, 스페인 농식품 부문은“기업가 정신과 새로운 시장과 영토에 침입하는 데 필요한 추진력을 가지고 분명히 혁신적”이라고 강조했다.

가장 실질적인 진전 중 일부는 관개 농업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가뭄이 재발하는 스페인과 같은 국가에서는 정밀성 및 측정 기술이 필수적이기 때문에이 분야에 투자를 집중했습니다. 디지털화와 빅 데이터를 통해 작물을 관개하는 방법,시기 및 양을 알 수있어 물 낭비 및 오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 중 하나는 Naandanjain 회사에서 시작한 Smart Irrigation이며 개발자 인 Manuel Gómez는 식물과 토양에 센서를 배치하고 알고리즘 계산을 통해 수집 된 정보를 사용하여 용어로 최적의 관개를 결정함으로써 작동한다고 설명합니다. 수량과 시간.

식물 건강 또는 가축 관련 분야에서 사용되는 예도 있습니다. xylella fastidiosa 와 싸우는 프로젝트가 있으며 그 적용은 짝짓기 기간, 임신 단계 또는 정확한 위치와 같은 데이터를 생성하는 스마트 칼라의 사용으로 확장됩니다. 각 동물.

루벤 블랑코 (Rubén Blanco) 디지 타니 말 (Digitanimal)의 영업 이사는 그의 옷깃으로 인해 공격이나 활동 정도와 같은 동물의 이상을 감지하여 특정 질병의 징후 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종 소비자는 예를 들어 스마트 식품 라벨링의 개발을 통해이 새로운 기술 트렌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회사 Naturecode는 식품의 인쇄 된 코드를 읽을 수있는 모바일 장치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출처, 인증, 영양 품질 또는 알레르겐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러나이 혁명은 농업 전문가 및 디지털화 전문가, 전문가들 사이에서 여전히 부족한 프로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코르도바 대학은 11 월에 시작될 농식품 분야에서 최초의 디지털 혁신 석사 학위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기술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농촌 지역의 재생과 더 수익성 있고 매력적인 농업 산업으로 농식품 분야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