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건조 밀의 생산성 감소 원인은?

김철호 기자 2018-12-28 14:56:00


이용 가능한 토양 수는 일반적으로 우량, 반 건조 지역의 농작물 생산성을 제한하며 가뭄은 물론 물이 충분한 지역의 생산성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물이 제한된 조건에서 농작물 생산성을 극대화하려면 일반적으로 꽃 및 곡물 개발과 같은 중요한 수율 형성 단계에서 예상되는 토양 수 부족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작물을 관리해야합니다.

반 건조 고 평원의 밀 재배자는 일반적으로 연장 된 (11 개월) 휴경 기간 (자르지 않은 기간)을 사용하여 토양 수역을 재충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집중 농작물 시스템은이 휴 경기를 봄 카놀라와 같은 유채 작물로 대체합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휴경지를 작물로 대체하면 강수량의 사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밀 작물은 토양 수의 재충전이 감소 될 수있다. 캔사스 주립 대학 (Kansas State University)의 연구자들에 의한 새로운 연구의 목표는 휴경지 대체 작물 이후에 확립 된 겨울 밀의 수율 감소에서 전반적인 성장 및 곡물 형성 과정의 상대적 중요성을 결정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 연구 는 1 월 -2 월에 나타납니다. 2013 년 Agronomy Journal 발행 , 부분적으로 캔자스 밀위원회가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겨울 밀은 다음을 포함하는 3 년 작물 시퀀스로 재배되었다 : 밀 단계; 밀에 따른 옥수수 또는 곡물 수수; 휴경 기간 또는 봄 카놀라, 대두 또는 해바라기의 휴경지 대체 작물. 과학자들은 재배 기간 동안 토양의 물 고갈과 강수를 모니터링하여 밀의 물 사용을 결정하고, 수확시 밀 생산성을 평가하기 위해 지상 바이오 매스 및 곡물 수확량의 생물학적 성분을 측정했습니다.

또한, 밀 물 생산성은 추가 물 사용 증가에 대한 성장 또는 수율 반응으로 계산되었다. 2002 년부터 2008 년까지의 계절에 따른 결과에는 가뭄과 정상적인 재배 조건의 영향이 포함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휴 경기 이후 밀의 생산성을 연속 작물 (밀 가교 대체 작물 후의 밀) 하의 밀의 생산성과 비교했을 때, 연속 작물이 물 사용에 비해 밀 바이오 매스 생산성을 18 % 감소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 사용 대비 31 %의 곡물 생산성; 물 사용에 비해 밀 작물의 순 경제 수익률은 56 %입니다. 휴경 기간이 오일 종자 작물로 대체 될 때 밀수의 생산성과 수익성 (추가적인 물 사용 증가에 따른)도 감소했습니다.

이 결과는 심각한 토양 수 부족이 전체 바이오 매스 생산성보다 곡물 수확량 형성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꽃 현상과 같은 수율 형성 공정이 손상되는 경우, 수급은 싱크 강도 (개발 입자 수)와 소스 강도 (캐노피 생산성)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뭄 효과에는 토양 결손이 포함되므로 이러한 결과는 일반적으로 물이 부족한 가뭄 영향 지역의 작물 생산성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후 변화가 열을 증가시키고 날씨 사이클을 증폭시킬 정도로 가뭄 조건은 더 큰 빈도와 강도로 발생하여 작물 생산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농작물의 야생 친척을 포함하여 물 부족 및 고온 조건에서 중요한 수율 형성 과정을 유지하는 식물을 식별하기위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 내성 특성을 생산적인 농작물 재배에 통합하면 환경 변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작물 시스템의 복원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