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브랜드 망고를 생산하기 위해②

김철호 기자 2018-10-31 15:44:00


[스마트에프엔=김철호 기자] - 1편에 이어서 -

망고 재배에서는 수확 후 가지를 전정하고 새로운 싹을 늘리기 위해 하우스의 온도를 올려 않으면 안됩니다. 그러한시기는 "明涼"를 제거하거나 감고해야 경량이라는 것은 작업 성이 좋은 것으로, 그 점의 평가는 최상입니다.

수확시기는 4-8 월. 하우스 내의 온도는 외부 온도 + 810 ℃하니 40 ℃를 넘는 날도 다반사입니다. 그 중에서도 농사는 더위와의 싸움이기도합니다.

수확을 마치고 "明涼"를 분리 새싹을 육성하고있는 동안 집에 들어가게 해달라고하게. 9 월 상순에서 야외도 충분히 더웠는데, 입구를 열 자마자 열기가 밀려 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 오면 습도도 곧 땀이 분출하고 있습니다.

"14 년하고 있어도 좀처럼 익숙해지지 않는 것이에요. 그렇지만"明涼 "을 씌워 있던 기간은 평소보다 실내 온도가 억제되어 몸이 편해질 였지요. 차열 수있다라는 것 것 ... 하우스는 밝은 상태이므로 작업 효율도 좋았습니다 "라고 야마시타 씨도 실감하고 있습니다.

"明涼 '의 강점은 열원 인 적외선을 효과적으로 반사하면서도 작물의 광합성에 필요한 가시 광선은 도입 곳입니다.

망고 숙성시 하우스 내의 온도가 상승 으면 과일 자체의 온도가 상승 품질에 타격을줍니다. 또한 햇빛 투과율이 높은 비닐 하우스에서는 강한 태양이 과일을 강타 할 수도 있고, 망고 구슬 탄을 일으키기도.

당도와 크기가 "태양의 알"의 인증 기준을 초과하고도 조금 탄이나 상처가있는 것만으로 비표준 돌린합니다. 규격 외 제품은 가공되고 가치는 단번에 10 분의 1에 내려 버립니다.

"明涼"는 폴리에틸렌으로 한 장의 섬유를 잘게 슬릿 세로 가로 대각선에 열로 융착시킨 있습니다. 따라서 하우스 내에 들어오는 가시 광선의 산란 효과가 높고, 자외선을 일으키기 어려운 효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展張 작업 "明涼"의 가벼움을 수확 작업 "明涼"온도 억제 효과를 체감 한 야마시타 씨. 2019 년에는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展張 기간이 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효과를 제대로 확인하는 것은 이루어 없습니다.

"2020 년 4 월말 정도부터 展張해볼 생각입니다. 展張 방법도 조금 궁리 해 볼까."明涼 "을 잘 다루고, 더 좋은 품질의 망고를 안정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웃는 얼굴로 매듭 준 야마시타 씨.

農営지도 담당 선포 씨도 "온도 억제와 구슬 탄 억제 망고 재배에있어서 큰 매력입니다. 당도에 미치는 영향도 확인하면서 검증을 진행합니다」라고 자세합니다.

새로운 도전은 시작에 불과. JA 구시 大束의 망고가 일본을 석권하는 날도 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