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안전 보장하는 新농테크, 블록체인

윤종옥 기자 2019-03-26 18:03:00


식품 안전은 오늘날 식품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들 중 하나이고 많은 사람들은 블록 체인이 그 해답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믿는다. IBM은 이미 까르푸, 월마트와 같은 소매 업체들과 협력하여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농장에서 상점까지 생산품을 추적하고 추적하고 있습니다. 농부, 생산자, 유통업자 및 기타 참가자들이 생산물에 대한 추적 가능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며칠 또는 몇주가 아닌 몇분 만에 식품의 기원을 추적할 수 있다. 식품 산업에서 소비자 신뢰가 떨어지고 있다. 식품 무결성 센터의 연구는 소비자와 식품 회사 사이에 존재하는 "신뢰의 결여"가 있다고 주장한다. 블록 체인의 추적성, 투명성,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블록 체인은 농업 시장에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었다.

이용 가능한 경작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점점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있어 필수적이다. 유엔 식량 농업 기구의 예측에 따르면, 농민들은 전 세계 인구를 먹여 살리기 위해 2050년까지 약 50%의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려야 할 것이다.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이러한 수준의 생산성에 도달하는 것은 세심한 균형 조정 법이며, 스마트 스프레이 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보쉬와 바이어는 3년간의 제휴 관계를 맺고 제초제 분사를 보다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스마트 분사 기술을 개발해 왔다. "우리는 이용 가능한 토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해야 하며, 이러한 종류의 기술 개발 없이는 불가능할 것입니다,"라고 BoschCorporateResearch의 스마트 농업 책임자인 BorisBuchtala박사가 FDFWorld에서 말했습니다. "경작 가능한 토지가 점점 더 부족해 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부를 축적하여 육류를 포함한 더 많은 소비를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것의 직접적인 영향은 우리가 먹고 있는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더 많은 작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저는 우리가 세계를 구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세계를 좀 더 지속 가능하게 하기 위해 우리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농기구는 종종 크고, 비싸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워서, 무언가가 잘못되어 수리해야 한다면 일상적인 작업에 지장을 줄 수 있어요. 장비 텔레매틱스는 많은 농부들의 생명을 구하는 도구로 부상하여 제조 업체와 정비 회사들이 농장 장비와 기계를 원격으로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텔레매틱스 시스템은 기계의 위치에 대한 정보와 진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수준에서는 현장 효율성 분석 또는 자동화된 현장 작동 기록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019년을 기대해 보면 효율성을 높이는 농부들에게 중요한 기술이 될 것이다.



윤종옥 기자 yoon@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