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뇨 비료, 토양 저항성 향상 시켜

김철호 기자 2019-02-01 13:35:00


[스마트에프엔=김철호 기자] 젖소에 공급되는 질소의 최대 75 %, 인의 60 % 및 칼륨의 80 %가 분뇨 및 기타 폐기물로 배출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찬가지로, 돼지의 식단에서 나오는 N, P 및 황의 50 %가 폐기물에 들어갑니다.

대평원의 대부분의 주들은 미국 소와 돼지 인구에서 상위 12 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폐기물과 무기질 비료의 토양 적용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는 드물다.

캔자스에서 열린 10 년간의 현장 연구 는 Soil Science Society of America Journal 의 2015 년 5 월 -6 월호 에서 3 가지 수준의 소 분뇨, 돼지 폐수 및 무기 비료를 토양 물리 화학적 특성에 대한 제어와 함께 비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의 분뇨 강화 토양 유기물 (OM) 함량과 다른 처리 방법에 비해 토양 물리적 특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이 관행은 과도한 토양 테스트 P를 유발했습니다.

OM 함량과 토양 수분 함량 -1.5 MPa에서 Proctor 최대 및 현장 벌크 밀도, 압축을위한 최적의 수분 함량 및 정상 상태 침윤 률 사이에서도 유의 한 관계가 관찰되었다 (P <0.001).

전반적으로 연구자들은 소의 분뇨가 장기적인 분뇨 적용으로 축적 된 추가적인 OM으로 인해 다짐에 대한 토양 저항성을 향상 시킨다고 결론 지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