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ICT 포털 농업, 갸두트 프로젝트 ④

김철호 기자 2018-11-19 15:20:00


갸두트 프로젝트는 시기적절하고 쉬운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갸두트(Gyandoot)는 2000 년 1 월 인도 마디 아 프라데시 주 Dhar 지구에 구현 된 정부에서 시민으로 구성된 인트라넷 기반 서비스 포털로, 사업은 정보 키오스크를 통해 정부와 마을 사람들을 직접 연결시켜 농촌 사람들에게 정보 기술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비록 Gyandoot와 같은 시골 텔레센터 프로젝트는 상당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농촌 인구의 힘을 실어주고, 실제 영향은 여러 사람에게 다소 제한되어 왔다. 아래에서 논한 이유 키오스크는 경제적으로 생존할 수 없게 만들어졌어 인프라 병목 현상 때문에 느리고 신뢰할 수 없는 전화 접속 연결 및 불규칙한 전원 공급 장치(6시간), 정전(power shut)은 정기적으로 발생하며, 추가적인 전력 투자를 강요함
종종, 전기의 가용성은 전기의 시간이 수차날라야는 열 수 있다.

프로젝트 3년차에 이용자의 수가 현저히 감소했다. 그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에 옮긴 구청장들의 초기팀. 열렬히 전근했다 그 후, 그 지역의 다양한 부서들이 본부는 시민들의 요청에 대한 무응답 태도로 서서히 되돌아갔다.

서비스 및 불만 최근의 한 평가 연구에 따르면 불만 사항이 완화되었다고 한다. 처음에 매우 인기가 있었던 시스템은 90%의 사용자들이 에 대해 불만족하게 만든다. 시정 조치뿐만 아니라 응답 시간 조건.사용자들의 투표율 감소는 개인 소유의 키오스크 소유주들에게 제공하도록 만들었다.

컴퓨터 교육, 복사 및 공중전화와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 수입의 손실을 메우다 이 소유주들이 더 수익성 있는 것에 집중하는 정도 서비스, 그들은 전통적인 자안두트를 찾는 마을 사람들에게 그렇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교두트 시스템에 대한 인식 수준은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특히, 언론의 상당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가난하고 문맹한 노동자들 사이에서, 명성 한 평가 연구에 따르면 거의 60%의 비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유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가 많았다. 35%는 Gyandoot가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고 있었고, 3%는 에 대해 부정적인 보고를 들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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