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대행 ‘SK주차장’ 여행객에게 최대 60% 할인혜택, 무료발렛 등 다양한 혜택

조영미 기자 2020-02-27 00:00:00


[스마트에프엔=조영미 기자] 김포공항 공영주차장은 2018년 12월 요금 인상 계획을 발표하였다. 인상이 반영된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평일 2만원, 주말 3만원이며, 김포공항 주차대행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추가적으로 1만5천원이 발생한다.

주차환경의 쾌적화를 명목으로 요금인상을 감행하였으나 오히려 많은 이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노약자나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나 짐이 많은 여행객들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불만의 목소리가 크다.

이들은 이용요금에 대한 부담으로 불법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며, 다양한 사례들로 피해를 입고 있다. 갓길 주차에 따른 불법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받는 사례, 고객의 차량을 타고 출퇴근 하는 업체 직원, 지정된 주차장소가 아닌 아파트 및 오피스텔 지하에 주차하는 사례 등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공항 주차대행 ‘sk주차장’이 제주 및 해외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직접 주차장을 방문하는 주차고객에 한해 파격 주차비 할인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인하가 반영된 요금은 평일 8,000원(주말13,000원)이 발생한다. 이는 김포공항 주변 주차장 중 최저가 주차요금이자 김포공항 주차비 대비 최대 60% 할인된 요금으로 알려졌다.

또, 김포공항 주차서비스의 일환으로 주차대행(발렛서비스)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다. 사전에 예약할 시 무료로 가능하며, 예약이 없이 이용할 경우에는 평일 기준 10,000원(주말15,000원)이 발생한다.

실내주차장이라고 홍보하는 업체들은 보편적으로 김포공항과 멀리 떨어진 마곡지구(김포공항에서 왕복 15km)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김포공항 sk주차장은 공항 출발 층까지 약 3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 셔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업체 sk주차장은 "당사는 대차가 가능한 현대해상 발렛보험을 가입해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용객의 만족을 위해 차량접수 시 발렛보험전용앱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으로 고객과 기사의 불신을 해소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sk주차장의 이용시간은 4시부터 24시까지며, 자세한 주차장 이용안내는 공식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친구 또는 '김포공항 sk주차장'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으로 인천공항 주차비, 주차요금과 관련된 문의도 가능하다.



조영미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