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자④] 국내 증시 하락에 대비하는 투자 방법

나정현 기자 2021-06-08 14:43:34
지난 7일 KB국민은행 딜링룸. 사진=KB국민은행
지난 7일 KB국민은행 딜링룸. 사진=KB국민은행

[스마트에프엔=나정현 기자] 최근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인 3252.12를 기록하는 등 국내 증시가 상승세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증시 하락을 항상 대비해야 한다. 증시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은 해외 증시에 투자하는 방법이다. 지난 2008년부터 국내 증시가 박스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사이 미국 증시는 10년 가까이 상승세를 유지해 왔다. 이에 미국 등 해외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달러를 매입하는 것이다. 국내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는 경우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입 동향이 좋지 않거나 달러가 강세인 경우다. 국내 기업들의 수출입 또한 달러의 영향을 받으므로 달러를 매입해 두는 것이 좋은 헷지 수단이 될 수 있다. 또한 환차익도 얻을 수 있다.

달러 강세는 국내 경기가 불황일 경우 나타날 수 있으며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으로 강세를 보일 수 있다.

세 번째 방법은 금을 매입하는 것이다. 국내 증시가 하락전환 될 경우 안전 자산인 금에 투자자들의 자금이 쏠리며 금 가격이 오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증시가 장기간 하락세에 접어들 것이 예상될 경우 금을 매입하는 방법 또한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다.



나정현 기자 oscar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