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바이오연구센터,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와 업무 협약 체결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 인재 양성과 학술 문화 조성
신석우 기자 2021-10-29 15:25:36
[스마트에프엔=신석우 기자] 전남 완도군 소재 (재)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사)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는 지난 28일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인재 양성과 학술 문화 조성 및 양 기관의 공동 발전에 필요한 산학 협력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산업기술융합학회는 산업과 업종, 세대와 문화의 경계를 넘어 각계 전문가들과 협력을 통해 현장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교육 훈련에 대한 전문적인 학회이다.

강구홍 학회장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해양비이오연구센터는 전라남도 청정 해역의 풍부한 해양수산 생물자원을 활용해 해양바이오산업의 고부가가치 및 글로벌 산업화를 위한 연구와 상품 개발, 기업 지원, 인력 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전남도 및 완도군 출연 기관이다.

정규진 센터장은 “기관 홍보는 물론 인적, 물적 지원뿐만 아니라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한 정보 공유로 더욱 돈독한 관계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석우 기자 ssw200211@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