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자동차극장’ 혁신 성공사례 혁신박람회서 발표

‘코로나 시대 언택트(Untact)로 군민과 함께 ON(溫)!’ 주제
정철원 기자 2021-11-01 18:40:42
지난 3월 함평자동차극장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한 ‘군민과의 대화’ 모습. 사진=함평군
지난 3월 함평자동차극장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한 ‘군민과의 대화’ 모습.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남 함평군은 오는 3일부터 10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에서 영상으로 제작된 함평자동차극장의 혁신 성공사례를 발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함평군은 행안부에서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혁신사례 수요조사에 참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지난 9월 혁신박람회 참여 콘텐츠로 함평자동차극장이 최종 선정됐다.

함평자동차극장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대에 비대면 문화 시설로 각광 받고 있을 뿐 아니라, 문화 향유 접근성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체험 기회를 제공해 호평 받고 있다.

여기에 비대면 시설이라는 점을 활용, 영화 관람뿐 아니라 각종 모임과 행사를 위한 ‘비대면’ 행사장으로도 활용되며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함평자동차극장에서 전국 최초 비대면 방식으로 ‘군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농업대학 입학식, 보건의 날 기념식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하면서 코로나19 시대에 혁신‧소통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자동차극장은 소통‧화합‧혁신행정의 산물로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 건설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 혁신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대한민국 혁신박람회’는 '같이 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개최되며, 온라인을 통해 전국 공공기관의 혁신 우수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