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하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진행

도내 특수교사 등 대상 동·서부권으로 분산 개최
정철원 기자 2021-12-02 19:49:26
전남도교육청이 하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1일 진행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하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1일 진행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4차례에 걸쳐 대면 및 비대면으로 2021. 하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내 특수교사, 관리자(교장, 교감), 전문직, 운영강사를 대상으로 동·서부권으로 분산 개최되며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연수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추진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열린 연수에서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개발 연구팀의 김정연 교수(조선대 특수교육과)는 개정 교육과정 추진 배경 및 경과, 주요 사항을 일관성 있게 안내했다.

이와 관련해 교육부가 지난달 24일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개정에서는 ‘국민과 함께 하는 교육과정’ 개발 방식으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논의 및 의사결정이 이뤄져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선제적인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개정될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빠른 현장 안착을 기대했다.

위경종 교육국장은 ”특수교육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와 특수교사의 역량이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