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이달 말까지 유치원 대상 힐링캠핑 운영

도내 공·사립유치원 유아 대상 지역 캠핑장 18곳에서 시행
정철원 기자 2021-12-15 18:10:13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 사진=전남도교육청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도내 공·사립유치원 유아 1,455명을 대상으로 오는 2022년 12월 말까지 유치원 우리 가족 힐링캠핑 프로그램을 전남 지역 캠핑장 18곳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1박 2일 동안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선불카드를 만들어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호자 동행이 어려운 소인 수 학급의 경우 담임교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캠핑에 참여한 강진대구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한 유아는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캠핑을 선생님과 친구들이랑 진짜로 와서 고기도 구워먹고 사진도 찍고 하니까 너무 신난다”며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캠핑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 데리고 캠핑 한 번 다녀와야겠다고 늘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 추억도 쌓고 잠시나마 코로나도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다른 가족들도 이런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영섭 유초등교육과장은 “한창 뛰어놀아야 할 어린 아이들이 친구와 선생님 얼굴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생활한 지 2년여가 되어 안타깝고 미안했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캠핑을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