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제27회 중등 미술과 교원전 열어

메타버스 미술관에 교원 · 학생 작품, 수업결과물 병행 전시
정철원 기자 2021-12-17 14:13:37
미술과교원전. 사진=전남도교육청
미술과교원전.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22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제27회 전라남도중등미술과교원전과 2021년 전남중등학생미술공모전 우수작품 전시회를 사제동행전으로 개최하고 제5회 수업나눔전도 함께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라남도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원작품 94점과 학생작품 60점, 중등 29개교의 미술수업 결과물이 전시되고 메타버스 미술관을 개관해 온·오프라인 전시를 병행한다.

또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수업나눔전도 운영한다. 수업나눔전은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융합적인 학습 환경에서 모의수업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메타버스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갤러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트콘서트를 진행하고 수업나눔 자료집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수업 실천사례 나눔과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장석웅 교육감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지키기 위해 애쓰신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작품을 내주신 선생님들께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면서 “작품 활동과 수업을 통해 예술과 교육을 병행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다"고 격려했다.

.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