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세계반부패의 날 앞두고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최형호 기자 2022-12-07 16:29:3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인 에스알(SR)은 오는 9일 UN이 선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앞두고 지난 6일 '이해충돌과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SR은 오는 9일 UN이 선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앞두고 6일 '이해충돌과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 (사진=SR)

이날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출신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을 초빙해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해 ▲사적이해관계자 신고·회피 신청 ▲직무 관련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퇴직자 사적 접촉 신고 ▲직무 관련 외부활동제한 등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10대 행위기준에 대한 사례중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이해충돌방지법의 철저한 준수와 실천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윤리청렴 넘버 원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