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환자안전 주간행사 성료

주성남 기자 2022-12-20 13:11:24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현대유비스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원내에서 ‘2022년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실시하고 15일에는 1년간 실시한 부서별 QI결과 발표와 이에 대한 시상을 하는 등 그간의 활동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격려사를 하고 있는 이성호 현대유비스병원장


이번 행사는 현대유비스병원 QPS실이 주관해 손위생, 소화기, OX퀴즈 등 설치된 부스를 체험하며 환자안전에 대한 실질적 업무를 경험하고, 병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이 원내 각 부서를 다니며 환자안전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을 듣는 ‘환자안전 라운딩’ 등 다양한 환자안전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마지막날인 15일에는 총 6개 부서가 참가한 ‘QI 발표회’를 통해 1년간 부서별 질향상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며 환자가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그간 환자안전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열어 노고를 치하하고 QI활동 수상부서를 선정해 포상했다.  
환자안전 라운딩. 사진=현대유비스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전 직원이 부서별로 주제를 정하고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모습이 발표현장에서 느껴져 매우 고무적”이라며 "환자가 안전한 병원이 신뢰받고 사랑받는 병원으로 가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유비스병원은 오는 20일 개원 28주년 기념식을 열고 부서별 사업계획과 부서 및 임직원 시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