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유아교육학과, ‘놀이상담사’ 자격증 전원 취득

주성남 기자 2023-01-18 16:14:54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예비유아교사의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3학년과 전공심화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상담사(3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경복대


이번 자격과정은 동계방학 기간에 개설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졸업을 앞둔 80명의 예비유아교사들이 열의를 갖고 참여해 전원이 ‘놀이상담사(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놀이상담사’ 자격증은 영유아의 문제행동 평가 및 심리 교육적 지원을 위해 다양한 놀이기법을 통합해 중재하는 상담 및 교육영역에 관한 자격연수와 수련과정 이수 후 자격검정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 취득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장에서 영유아의 문제행동 및 부적응 행동에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자격과정에서 다양한 놀이기법을 통하여 중재, 상담, 교육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들도 “급격한 사회변화로 인해 성장과 발달,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와 부모에 대한 지원은 AI기술로도 대체할 수 없는 고도화된 교사의 전문성과 놀이를 통한 교수역량을 통해 가능한 것이므로 자격증 취득 후 유아교육현장에 진출한다면 환영받는 교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아교육학과는 재학생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유아교육현장의 요구와 필요성을 반영한 혁신적인 비교과 자격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에 강한 유아교육학과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복대 유아교육학과는 수준 높은 교육 인프라 구축 및 학생 성공지도를 통해 교육부 주관 3~4주기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 2018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19년 전문대학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우수 운영학과 선정, 2020~2022년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시 합격 등 대내외적으로 교육역량이 우수한 학과로 인증받고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