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담양군수, 자매결연 지자체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대구 달성군 등 6개 시·군·구
이경식 기자 2023-01-30 16:41:39
 이병노 담양군수가 최근 자매결연도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사진=담양군

[스마트에프엔=이경식 기자] 담양군은 이병노 군수가 최근 자매결연도시인 대구 달성군, 서울 성북구, 서울 용산구, 대전 서구, 충남 계룡시, 충북 제천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자매결연도시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출향인, 자매도시 주민 등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고향사랑 기부제가 열악한 지방 재정을 보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자매결연도시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는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김창규 제천시장과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담양군에 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이번 기부가 자매결연도시와 담양군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매결연도시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이경식 기자 l2k2s2a@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