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I 미국 주식정보 'KB로보뉴스' 출시

최형호 기자 2023-02-13 13:27:2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인공지능(AI) 로봇이 미국 상장회사들의 공시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KB로보뉴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 제공


‘KB로보뉴스’는 번역이나 정보 수집 차원을 넘어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와 금융정보를 활용한 가상 투자 결과 리포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인공지능 투자정보 제공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핀테크사 ‘위스퍼’와 협업해 개발했으며 KB증권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미국 주식투자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KB로보뉴스’는 시가총액 상위 기업뿐 아니라 미국 주요종목 약 3000개의 뉴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수집하기 어려운 미국 금융투자 정보의 접근이 용이해졌다. 

‘KB로보뉴스’는 증권업계 최초로 글로벌 투자대가 및 기관투자자의 종목 보유 현황과 움직임, 주요주주 및 임직원 매수·매도 거래 동향 등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시장에서 관심을 끌거나 이슈가 있는 △급등락주, 종목의 특정 항목들의 이상 징후 감지를 비롯해 장기간의 성과를 함께 분석하는 △분기실적 리포트, 애널리스트 추천 또는 어닝 서프라이즈 등을 바탕으로 한 △가상 투자 리포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인공지능이 점점 여러 분야에 적용되는 만큼 KB증권도 투자 영역에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적용해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선두 증권사로서 발빠르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오랫동안 해외주식을 이용하는 기존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상장 ETF/ETN 거래고객 감사 리워드 이벤트를 2월 6일부터 5월 5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KB증권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미국 상장 ETF/ETN 일간 매매 금액에 따라 매일 최대 200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