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Smart-X City’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주성남 기자 2023-02-16 14:27:38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iH(인천도시공사)와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 스타트업의 실증을 지원하는 Smart-X City(인천도시공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도시공사 제공


Smart-X City 프로그램은 iH와 인천스타트업파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스타트업 실증지원사업으로 스마트시티 분야의 스타트업이 보유한 제품, 서비스를 iH의 임대주택, 사업 현장 등에서 실증할 수 있는 기회와 실증자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iH는 올해로 3년째 인천스타트업파크와 Smart-X city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사업기간 동안 인공지능 기반 교통모니터링 플랫폼, 스마트폴 등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iH와 함께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금년에는 iH에서 도출된 스마트 에너지 관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모집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중 스마트시티 분야에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사업장이 인천에 위치하거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후 지정된 기간 내 인천으로 사업장 소재지(본사, 연구소, 지점 등)를 이전할 스타트업이라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iH의 실증자원(iH 청사, 임대주택)을 활용해 실증이 가능하며 실증자금(최대 3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우수한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는 iH에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사업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