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김광재 제2대 원장 취임

중기부서 30년 이상 경험 쌓은 지원·육성 분야 전문가
정책 역량과 현장 감각 뛰어난 '정책통'으로 정평
주성남 기자 2023-03-03 11:05:5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2일 제2대 원장에 김광재 전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왼쪽)과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 신임 원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김광재 신임 원장은 정명근 화성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은 후 동탄 LH 인큐베이팅 센터를 방문해 창업공간 및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현장 을 둘러보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김 원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화성산업진흥원 제2대 원장이라는 중책을 맞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LH 동탄 인큐베이팅 센터 거점을 통한 창업공간 운영 및 소공인 지원기반을 마련하고, 창업 투자펀드 조성과 R&D 지원 확대 등 기업도시 화성에 걸맞은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김 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30년 이상 근무하며 주요 정책 및 기획부서를 두루 거친 중소·벤처기업 지원·육성 분야 전문가이다.

특히 현직 시절, 중기부 내에서 정책 역량과 현장 감각이 뛰어난 정책통으로 알려졌다. 소상공인정책국 지원과장, 공공판로지원과장을 비롯해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 시절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참여 기업에 대한 ISO 인증 심사비 및 ESG경영 수준 진단비 감면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해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